2024 목표
2024 하반기 목표 (+상반기 목표 피드백)
zmo
2024. 7. 13. 23:44
달력을 보니 어느덧 2024년의 상반기가 모두 지나간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시작된 2024년도 하반기에는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지, 지나간 상반기의 목표를 피드백해보고 다시금 목표를 수정하고자 한다
2024 상반기 목표 피드백
올해 초 계획한 2024 상반기의 이루고자 했던 목표들은 아쉽게도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다(https://dpzmo.tistory.com/2 여기서 볼수 있다)
가장 큰 목표였던 언리얼 엔진 5.3 버전을 이해하고 간단한 슈팅게임 제작이라는 목표가 있었지만 언리얼 엔진의 기본메뉴와 블루프린트가 어떠한 방식으로 작동하는지까지만 알아보게 되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면서 5.4버전이 새롭게 나오기도 했고 에셋에 맛에 들여져 만들어진 기능을 다시 만드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했다
다음 목표였던 웹 앱 안드로이드에 배포하기는 부스트트랩을 이용한 캘린더 웹앱의 제작으로 많은 부분 이룰수 있었다
2024 하반기 목표(수정예정)
학습하기
블루프린트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머티리얼 조정하기
머티리얼 생성하기
외부 입력에 반응하는 머티리얼 만들기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의 기본이 되는 C++알아보기
C++의 기초 문법
Python으로 언리얼 엔진 작업해보기
C++과의 비교 및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