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시작하기(2)
오늘 알아보기
1. 언리얼 엔진의 조명은 어떻게 설정할까?
2. 언리얼 엔진의 추가 에셋은 어떻게 추가하며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언리얼 엔진의 조명은 어떻게 설정할까?
라이트닝 옵션은 창 오른쪽 아웃라이너의 Lighing에서 설정가능하다
DirectionalLight옵션중 라이트 컬러를 조절하면 전체적인 월드의 색을 조절할수 있으며 SkyLight를 통해 하늘의 배경을 바꾸는등 여러 옵션을 사용해보자 하늘의 모델링을 한것이 아니라면 그리 큰 차이는 나지 않은것 같다
푸른색으로 전체 색감을 조정해보았다
언리얼 엔진의 추가 에셋은 어떻게 추가하며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콘텐츠 드로어에서 기본 에셋을 추가로 등록하여 사용할수 있다 게임의 모드와 같은 느낌으로 3인칭, 1인칭, VR모드 등등으로 휙휙 바꾸어볼수 있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에셋을 구입해보자 정말 여러 에셋이 있으며 세일을 자주해서 무료로 에셋을 구입하거나 10만원 내외에서 에셋을 하나 구입할수 있다
마음에 드는 에셋을 장바구니에 담아 구입해주었다
구입한 에셋을 라이브러리에서 프로젝트로 추가시키면 해당 프로젝트에서 사용할수 있다 라이브러리의 보관함 기능을 활용하면 내가 구입한 여러 에셋을 한번에 관리할수 있어 편리하다
콘텐츠 드로어의 콘텐츠에 들어가 로드하고자 하는 농장맵을 우클릭하여 에셋 액션의 이주를 눌러주어 추가한 에셋인 농장 맵을 로드할수 있다
이번에도 정말 간단한 맵의 조명을 조작하고 외부 에셋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실제로 언리얼 엔진의 모델들은 직접 만들지 않아도 기초적인 모델부터 넓은 맵, 아주 복잡한 캐릭터까지 손쉽게 얻어 사용할수 있었다
다음에는 내가 직접 제작한 모델을 불러오고 간단한 레벨을 만들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