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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 시네 카메라편

언리얼엔진

by zmo 2024. 8. 4.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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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예고한대로 C++을 공부하기 전에도 사용할수 있는 시네 카메라를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이번 시간에는 전에 추가한 시네 머신을 어떻게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보자

 

오늘 알아보기

 

1. 시네머신 등록하기

2. 시네머신 움직이기

 


시네머신 등록하기

이미 있는 레벨 시퀀서는 버츄얼 공연장 맵의 연출을 담당하고 있는것 같다

 

시네 머신을 움직이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레벨 시퀀서를 추가해주는 것이다

콘텐츠 안에 레벨 시퀀서를 저장해주자

 

레벨 시퀀서를 적당히 저장해주자

카메라의 위치가 조금 달라졌을수 있다 더 공연이 잘 보일수 있는 위치로 이동하였다 여기도 메뉴가 참 많다

 

레벨 시퀀서가 아웃라이너에 추가되고 시퀀서 창을 띄울수 있게 되었다 

시네 카메라가 없다면 상단의 메뉴에서(저장이 있는 줄) 프로젝트 추가 - 시네마틱 - 시네 카메라 액터를 생성해주면 된다

 

추가 버튼을 눌러 이전에 추가했던 카메라인 BP_FountainLight 을 시퀀서로 넣어준다

이제 시네 카메라를 제대로 사용할 시간이다

 

BP_FountainLight의 +버튼을 눌러 CineCamera를 추가해줌으로써 카메라를 사용할수 있다

 

 

시네머신 움직이기

 

처음에 어디서 시작할지 정해주는 키프레임을 추가해주자

 

CineCamera를 선택한 후 s를 눌러 현재 상태에 대한 키프레임을 추가해준다 이후 타임라인을 레벨 시퀀스의 끝까지, 즉 빨간색 바를 0150까지 이동시켜준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카메라가 점점 움직인다

 

최종적으로 이동시킬 자리에 카메라를 이동시킨후 다시 s를 눌러 키프레임을 추가해주고 레벨을 시작해 감상해보자

 

 

 


 

 

 

이미 생성한 시네 카메라를 레벨 시퀀서에 추가하고 레벨이 진행하는 동안 움직이게 해보았다

하지만 이대로 적용해보면 레벨을 시작하였을때 카메라가 부드럽게 움직이지 않고 제대로 보이지 않는등 여러 치명적인 문제들이 있다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카메라의 프레임, 어떻게 레벨에서 카메라의 시점으로 감상이 가능한지, 부드러운 연출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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