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3을 공부하는중 5.4버전이 나왔다
추가된 기능이 너무 많아 이번 시간에는 5.4 버전의 추가된 기능들을 포기하고 5.3버전을 고수하기는 어려웠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5.4버전에 추가된 기능들 중 개인적으로 어려웠던 용어또는 단어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다음은 언리얼 엔진 5.4 버전의 공식 소식이다
용어
모듈형 컨트롤 릭
자동 리타기팅
스켈레탈 에디터
디포머 그래프
컨스트레인트 시스템
애님 디테일
시퀀서
키프레임 스크립트 방식
모션 매칭
변수 레이트 셰이딩
스플라인 메시 워크플로
템포럴 슈퍼 해상도
고스팅 현상이 감소
비헤이비어
프리미티브 유형
렌더 레이어
패스 트레이서
디퍼드 렌더러
피직스
뎁스 오브 필드 보정 기능
내부 프러스텀
무엇인가?
모듈형 컨트롤 릭: 여러 개의 컨트롤 릭을 조합하여 복잡한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시스템
자동 리타기팅: 애니메이션 클립을 다른 캐릭터나 오브젝트에 자동으로 적용하는 기능
스켈레탈 에디터: 캐릭터의 뼈대를 직접 편집하고 조작할 수 있는 에디터
디포머 그래프: 디포머(Deformer)들을 연결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시스템
-디포머 3D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모양을 변형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
컨스트레인트시스템: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특정 움직임을 강제하는 시스템
애님 디테일: 애니메이션 클립의 디테일을 조정하고 수정하는 기능
시퀀서: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순서대로 재생하는 기능
키프레임 스크립트 방식: 키프레임을 직접 코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식
모션 매칭: 한 캐릭터의 움직임을 다른 캐릭터에 복사하는 기능
변수 레이트 셰이딩: 렌더링 속도를 높이기 위해 셰이딩 작업의 품질을 조절하는 기능
스플라인 메시 워크플로: 스플라인 커브를 사용하여 3D 메시를 직접 제작하는 워크플로
템포럴 슈퍼 해상도: 여러 프레임을 합성하여 이미지의 해상도를 향상시키는 기능
고스팅 현상이 감소: 이전 버전에 비해 고스팅 현상이 줄어든 것을 의미
비헤이비어: 캐릭터의 행동이나 움직임을 제어하는 AI 시스템
프리미티브 유형: 기본적인 형태의 3D 메시, 예를 들어, 큐브, 구, 실린더 등을 의미
렌더 레이어: 렌더링 과정을 여러 레이어로 나누어 관리하는 기능
패스 트레이서: 빛의 경로를 추적하여 사실적인 그림자와 반사 효과를 연출하는 렌더링 방식
디퍼드 렌더러: 렌더링 과정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 처리하는 렌더링 방식
피직스: 3D 애니메이션에서 물리 법칙을 적용하여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는 기능
뎁스 오브 필드 보정 기능: 특정 거리 범위에만 초점을 맞추고 나머지 부분을 흐리게 처리하는 기능
내부 프러스텀: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내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기능과 도구들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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